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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사유서] 사유서는 어떻게 작성해야 합니까?

사유서는 본인 잘못이 아닌 어떤 다른 일, 예를들어 부모님이나 자식이 아파 병원에 갔거나 하는 일이 있어서 약속된 일을 수행하지 못했을 때 소명하는 자료로 내는 문서입니다.

 

본인의 권리를 주장하는 동시에 본인이 입을 불이익 등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육하원칙에 따라 상세히 기록해야 합니다. 지각, 조퇴, 결근 등 상황에 따라 다양한 사유서를 작성하게 되는데 그 기본적인 구성 항목과 작성요령은 다음과 같습니다.

 

① 소속(부서)

 

② 직위

 

③ 성명

 

④ 내용

- 육하원칙에 따라 지각·조퇴 등의 사유를 상세히 기록하고 

앞으로는 어떻게 진행할 것인가에 대해 계획성 있는 언급을 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.

 

⑤ 작성일자 및 성명(인)

 

 

다시 한 번 강조하지만, 사유서는 그럴듯하게 대충 작성하는 것이 아니라 읽는 이로 하여금 충분히 타당성 있는 사유라 생각될 수 있도록 일목요연한 정리가 필요한 문서입니다. 내용 뿐만 아니라 그 내용을 보여주는 양식 또한 건성으로 생각해서는 안됩니다. 보다 깔끔한 양식을 사용하여 확실히 정리된 사유서를 제출해 보시길 권합니다.

 

 

아래의 결근사유서 양식을 추천합니다.

 

 

● 결근사유서

 

 

 

 

 

∞ 관련 서식 ━━━━━━━━━━━━━━━━━━━━━━━━━━━━━━━━━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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